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 최적화 하는 방법 

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광고 수익은 광고의 종류, 위치, 크기, 색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광고 설정 :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자동광고를 설정하고,

애드센스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HTML에 붙여 넣으세요. 

 

예) 티스토리 admin > 스킨편집 > head 섹션에 구글광고 코드 삽입 (본문상단 , 중간 , 하단 및 사이드바에 삽입에 사용) > 적용

자동광고는 구글이 블로그의 내용과 방문자에 맞는 최적의 광고를 자동으로 배치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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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드센스 수익 올리는 나만의 방법 - 페이지뷰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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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배치: 광고는 블로그의 내용과 관련성이 높을수록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광고는 블로그의 주요 내용과 가까운 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글의 제목 아래, 본문 중간, 본문 마지막 등에 광고를 넣어보세요.



 또한 광고는 너무 많이 넣으면 방문자가 짜증나거나 불편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준(2-3개) 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 최적화 및 광고 적용 하는 방법


 효과적인 구글 광고 배치 전략..

📌 광고 크기: 광고의 크기는 광고의 가시성과 클릭률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큰 광고가 작은 광고보다 더 잘 보이고 클릭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큰 광고는 블로그의 디자인을 해치거나 방문자에게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크기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광고를 제공하므로,

 

 블로그의 레이아웃과 어울리는 광고를 선택하세요.

 

📌 광고 색상: 광고의 색상은 광고의 인식도와 클릭률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의 색상은 블로그의 배경색과 대비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색 대비 광고색상)

 


     
 예를 들어, 블로그의 배경색이 하얀색이라면 검은색이나 

 

파란색 등의 진한 색상의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블로그의 배경색이 진한 색상이라면 하얀색이나 연한 색상의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블로그의 배경화면 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세요.


📌 구글 광고 효과 측정 방법


광고의 효과는 광고의 목적, 종류, 위치, 크기, 색상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을 가져오는 데는 여러 요인이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광고의 종류, 위치, 크기, 색상, 타겟팅, 클릭률, 전환률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오는 광고는 이러한 요인들을 적절히 조합하고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더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구글의 광고 , 검색시장이 더 크고 다양하며, 광고 단가와 클릭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는 자동광고 기능을 통해 사이트의 내용과 방문자에 맞는 최적의 광고를 자동으로 배치해줍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만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상호작용: 광고를 클릭하거나 재생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도나 반응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가시성이나 유도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Google Ads에서는 클릭률, 재생률, 완료률 등의 지표를 제공합니다.

 



광고 상기도: 광고를 본 후에 광고에 대한 기억이나 인식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가 사용자의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Google Ads에서는 브랜드 광고효과 측정 기능을 통해 설문조사를 통해 광고 상기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환: 광고를 본 후에 원하는 목표 행동(예: 구매, 가입, 다운로드 등)

 

 을 수행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가 사용자의 구매 의사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Google Ads에서는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 앱, 전화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모델링: 광고와 전환 사이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 광고가 없었을 때

 

와 비교하여 광고가 얼마나 많은 전환을 유도했는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효율성이나 수익성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Google Ads에서는 전환 모델링 기능을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전환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위의 방법들로 측정한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릭률이 높은광고가 상기도나 전환률이

 

높은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기도나 전환률이 높은 광고가 클릭률이 높은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팁들을 참고 해보시면 구글 광고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러므로 자신의 광고 목적에 맞는 적절한 측정및 a/b 테스트 방법을 선택하고,

 

다양한 지표 (광고크기 , 색상 , 광고위치 , 자동광고 등)

 

여러항목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찾아야 합니다. 😊



 광고 A/B 테스트 방법 혹은 가장 효과적인 광고툴인 최적화 실험실을 통한 최적의 수익을 얻을수 있는 시간과 반복적인 데이타 분석이 도움이 될수 있다

 결론적으로 양질의 주제와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찾아내 꾸준한 정성을 들인다면 부가적인 수익도 기대할수 있다.

 유명한 블로그를 돌아보신다면 다들 느끼는것 .............

 



 " 진짜 좋은 블로거 콘텐츠를 운영한다는게 얼마나 많은 고민과 노력이 스며 들어 있음을 ,

 느낄수 있으며 , 나도 언젠가는 그 대열에 참여할수 날이 오기를 바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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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뮤즈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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