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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내 게임채널에 내 팬들을 몰려올까?

Seed Audience (잠재적인 유튜브 시청자)?

(잠재적으로 나의콘텐츠를 볼 수 있는 잠재적 시청자를 가리킨다.

반대로 말하면 잠재적청중이 좋아할 만할 주제 혹은 창의력이 돋보이는 숏츠를 만드다면

다수의 청중이 내 콘텐츠를 볼 가능성이 증가해 리액션 및 텐션이 증가할 경우에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에서 더 많은 청중에게 소개영상으로 텐션이 적은 것보단

더 많은 추전신호를 보내경우에 청중 호기심 + 추전 알고리즘 상호작요에 의해

바이럴(VIral) shorts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인데

울티마 온라인 2024 , 해상전투 가이드
ultima online - plunger beacon guide!

여기서 궁금한점은?

어떤 바이럴영상으로 가는 과정에는 반드시 필요 충족 조건이 존재한다고 생각함

전 아직도 텐션이 폭발하는 그런 바이럴 영상이 없어서 실감은 안 나지만


갠 적인 생각엔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 이란??

조금은 추상적이고 모든 사람의 워너비이지만 

꾸준한 업로드를 통한 자기팬층 확보가 바이럴로 갈 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한 예로 왜 인스타 인플레가 되기 위해 수많은 팔로워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작업하는지도

유튜브 추천알고리즘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한다

아래 도표는 제가 웹서핑을 하면서 기사를 참고해 한번 바이럴이 발생하는 과정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참고용도 보시고 테스트후 적용해보시면 좋은결과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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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적인 관점에선 일주일 1~2 개 정도를 꾸준히 하시거나 , 주말작업등 ,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일관성이 나중에는 자기 알고리즘을 만드는 작업이니 꾸준함이 젤 중요한 요소라 생각합니다 . 검색해보시면 많은 정보 얻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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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한 아이디어 는 바이럴이든 알고리즘이든 더 목표에 가까와 질것이니 , 목표를 위해 영상 만들고 분석하다 보면 유튜브 전문가가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follow) = 유튜브 추천시스템 (youtube recommand system)

          청중들의 자발적인 상호작용(rentention+comment)

엄청난 트래픽발생(Traffic)

구글 추천알고리즘 (algorithm) 신호

바이럴영상(viral video)탄생

(유튜버/구글 광고 수익 증가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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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바이럴 영상 -> 리텐션 증가 -> 청중간의 상호작용(공유, 퍼가기등등) -> 가파른 트래픽에 의한 억대뷰 > 크리에이터 광고수익 증가 = 구글 광고 수익

구글로선 이런 영상들에게 추천신호를 감지해 추천표시를 해주면 저절로 수십만 뷰를 기록해서 이런영상들을 일명 떡상한다는 말로 부르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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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블로그에서 수십만의 트래픽발생해 광고수익 증가하곤 하는데 같은 맥락으로 볼수있다

그래서 유튜브나 블로거 들이 소셜미디어에서 

트랙픽을 발생하기위해 댓글작업(댓글봇) ,

질문게시판에 자기가 질문해 트래픽 유도 하곤 하는데,,

이건 모두 자신들의 소신에 의해 판단하므로 각자의 양심에 ,,

암튼 여러작업을 통한 유기적인 소통 및 상호작용으로 인해 많은 수익을 가져온다.

단 비슷한 종류의 더 독창적인 더 좋은 영상이 출현할때 까지,,,
추천알고리즘이 지속됨을 알수있다

​​

하루 1 포스트 나 , 유튜브 1 영상이 가끔은 자신의 영상속에서 경쟁을 일으켜 시청시간 및 지속시간면에서 손해 볼수도 있는데 이건 우리가 의심만 할뿐이지만 구글 추천 알고리즘이 어떤방식으로 작용하고 언제 추천을 멈추는 시점은 우리가 알수는 없는 실정이다

어떤 외국 유튜브 관련 포스트에 의하면

미래의 내 구독자가 될수도 있는 ,일반 청중들의 영상 시청 및 다른 상호작용으로 인해 바이럴이 되어지는 과정을 통해 엄청난 트래픽과 광고수익이 난다고 기술하고 있다.

*미래의구독자를 가르켜 Seed Autience(SA) 라 부르곤 한다

우리가 보통 청중들의 자발적인 상호작용(좋아요, 댓글,구독,알람설정 "좋댓구알" ) 이 강력한 트래픽이 발생하면 구글은 추천 알고리즘에 의해 강력한 리텬션이 발생하는 영상에 부스터작용을 해서 최종 목적지 바이럴 비디오 가 탄생하는것이다...

재미난 바이럴 영상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이 들어오니깐 구글로선 인심 쓰는 척 말로는 알고리즘이라는

용어로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실망을 주곤 한다..

다 돈 되니 추천 알고리즘이라는 용어로 우리에게 당근을 주고 있을지도 모른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스도 10만 50만 100만 팔로워를 가진 사람들에 겐 그에 광고 스폰서 제의나

제품 콜라보 요청은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주 크리에이터에게 모두 윈윈 전략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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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구독자버튼 종류

실버(100K) 10만구독자

골드(1000K=1M) 100만

다이아몬드(10000K=10M 천만

레드다이아몬드(100000K=100M)1억

 
 
 
 

실버 골드 레드다이아몬드 구독자 버튼

그러나 간과해선 안될 문제는 10만 이상 인스타 팔로워. 실버 버튼 유튜버 가 되는 과정은

콘텐츠만 좋다고 무조건 추천해 주진 않는 것 같다

왜냐면??

청중의 흥미 나 욕구는 그때 그때 변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욱더 유튜브 버튼 그만큼 워너비 이자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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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er: 100,000 subscribers.

Gold: 1,000,000 subscribers.

Diamond: 10,000,000 subscribers.

Red Diamond: 100,000,000 subscribers.

 

요즘 많이 눈에뛰는 인스타그램 광고에 보면  조회수 구매 광고는 쉽게 많이 볼 수 있더라고요

요즘 유튜브 검색봇이 진화하면서 조금이라도 아동에 유해한 썸네일 가끔 제가 테스트해 보면

금방 적절하지않은 콘텐츠 즉 제한된 수익 딱지가  보여서  일명 노란딱지 줄여서 "노딱"

 

근데 유튜브 도움말 참조해보니 제한된광고 , 성인물등급물 이 그 채널에 영향을 없다고 합니다

 

중요한 위반 (학대 및 과도한 노출 영상 등) 위반시 최대 계정정지 당할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동영상의 광고 수익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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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한 파트너는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이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거나 YouTube 연령 제한 또는 저작권 가이드라인 등의 기타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동영상의 광고 수익이 제한되거나 배제됩니다



만에 하나 돈 날리고 유튜브계정도 정지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나도 사볼까나?  

..... 아니.....이게 무슨 의미가 있어!!


참고로....구독자 1명당 30-40 원 *10만( 실버버튼용) = 300-500백

근데 문제는 실버버튼후에 제대로 꾸준히 영상 안 올리면

구독자 빠지는건 금방이고 수익도 안 나오니 아무 의미가 없어지는 결과여서

별로 바람직한 선택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결국 실버버튼은 가져지만은 흥미는 반감될지도 모릅니다

목표가 없어졌기때문이죠..

나도 빨리 실버버튼 가지고 싶은 건 ~~ 왜일까???


무언가의 힘든 목표를 가지게 위해 도전할 때가 심적으로는 힘들겠지만

의욕만 있다면 다소는 느리겠지만 남들과는 좀 느리게 목적지에 도달할 것입니다

무언가를 도전한다는것은 자신에게도 엔도르핀이 도는 그런 기분 좋은 일이기 때문 이죠

마치 연애시에 첫 키스의 두근거림처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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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Growing Fans to My Gaming Channel (Increase Subscribers FAST)



결론적으로 실버버튼은 보이지 않는 신기루 같은 그런 존재처럼 저에겐 보이긴 하고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만

중간에 지쳐서 포기하지만 않는다면은

 

언젠가는~~ 실버버튼이 제책상에 놓여 있을지도 모르죠

요즘 유튜브 관련 조회수 관련 한 포스트 찾아보고 있는데 

 

팁이라고 하기엔 다소 남의 글 복사 붙여쓰기 라 문맥도 맞지않고 문맥이해도 안되는 점..

그런 글을 초보자입장에선 분명 이상한 목적지로 갈 수 있다는 문제점도 보이더군요

좀 더 초보자들을 배려한 유튜브 관련 글들이 많아 졌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잘 설명해주신분들도 있긴 하지만 블로그글도 추천이란 게 있어서 

오래된 글들은 뒤로 밀려서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밑에 내용은 인터넷 검색에 세 발취한 내용이니 참고만 하세요


How to Growing Fans to My Gaming Channel (Increase Subscribers 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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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드 대상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주요 전략 :

1.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

현재 고객 기반을 분석하여 이상적인 고객을 정의하는 주요 인구 통계, 행동 및 관심사를 파악


2. 유사 대상 고객 만들기:

Facebook이나 Google Ads와 같은 플랫폼에서 위치기반 고객 데이터 (GPS) 를 활용하여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를 타기팅 하는 "유사 고객 대상 그룹"을 만들기. 


3. 타깃형 소셜 미디어 참여:

관련 그룹 및 커뮤니티: 타깃 고객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나 Facebook 그룹을 찾아 가입하기. 


4. 타켓팅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 기능을 활용하여 시드 대상 고객층의 특정 인구 통계 및 관심사를 타기팅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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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ing  Ads :  구글에드워드에서 진행하는 특정 지역 계층 연령층 을 상대로 광고단가를 산정해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기법 

예) 네이버 상단광고 , 소셜미디어 특정계층을 상대로 광고 하는 방법입니다

 

 

단점으로는 악의적인 무효광고클릭은 광고비 대비 수익성면에서 적자가 생길수 있다는 점은 문제로 지적 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꾸준한 데이타 분석 , 무효클릭 예방에 조심해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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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시드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필요. 

6. 귀하의 시드 대상 고객에 맞춤화된 콘텐츠 마케팅:

7. 특정 주제 및 언어: 시드 대상 고객의 요구, 과제, 관심사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콘텐츠를 만들기. 

8. 관련 플랫폼: 시드 타깃 고객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기. 

9. 업계 이벤트 및 네트워킹: 관련 콘퍼런스에 참석필요. 

타깃 고객이 참석할 가능성이 높은 업계 행사, 콘퍼런스 또는 미팅에 참석하기. 

10. 연설 기회: 틈새시장에서 가시성을 확보하려면 소규모 이벤트에서 연설하는 것을 고려하기. 

11. 전략적 파트너십:

보완적 사업: 유사한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지만 보완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와 협력하기. 

12. 공동 프로모션: 타깃 세그먼트 내에서 더 광범위한 대상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관련 파트너와 함께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기. 


** 중요한 고려 사항: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 규모가 크고 초점이 맞지 않는 그룹에 다가가려고 하기보다는 ,

- 규모가 작고 관련성이 높은 시드 대상 고객과 소통하는 데 집중하세요. 


-데이터 분석 및 정제:

 지속적으로 참여와 결과를 모니터링하여 타기팅 및 홍보 전략을 개선하기. 

-진정한 참여:

 진솔하게 말하고 시드 대상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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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뮤즈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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